겨울철이 되면 건조한 날씨 때문에 많은 분들이 보습제를 사용합니다. 하지만 보습제를 어떻게 보관해야 할지 모르시는 분들이 많이 계시는데요. 대부분의 분들이 그냥 화장대에 올려두고 사용하고 있지만 보습제는 실온에 보관하면 안 되고 냉장 보관을 해야 한다고 하는데요. 오늘은 보습제를 왜 냉장보관해야 하는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보습제를 냉장 보관해야 하는 이유
1. 보습제는 시원하게 사용해야 좋다.
보습제를 냉장보관해야 하는 첫 번째 이유는 사용할 때 시원하게 사용하는 것이 좋기 때문입니다. 보습제를 사용해야 할 때는 대부분 건조한 날씨로 인해 피부가 화끈거리거나 땅기는 기분이 들 때 사용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냉장보관되어 있는 보습제를 사용하게 되면 처음 바를 때 시원한 느낌을 주어 피부의 진정효과를 가져올 수 있고 더불어 피부의 톤을 개선하는데 도움이 되기 때문에 냉장보관하여 시원하게 사용하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2. 보습제의 효과 유지
보습제가 만들어지는 과정은 천연 재료를 사용하기도 하지만 일정 부분은 화학 성분들도 많이 들어가 있는 제품들이 많이 있습니다. 화학 성분들이 들어가게 되는 이유는 피부에 보습제를 바를 때 피부를 촉촉하게 유지를 시켜줘야 하고 수분을 공급해줘야 하는 기능 때문인데요.
이렇게 피부의 활성 성분의 촉진을 위해서는 보습제의 보관 방법이 중요할 수 있습니다. 제조사별로 그리고 제품별로 조금씩 다를 수는 있겠지만 이러한 제품들은 온도나 습도에 취약할 수 있기 때문에 냉장보관을 해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냉장보관을 하게 되면 보습제 성분을 안정화시킬 수 있고 오랫동안 효과를 유지할 수 있게 되기 때문에 냉장보관을 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3. 미생물 및 변질 방지
앞서 말씀을 드린 것처럼 보습제의 경우 화학 성분과 자연 성분이 섞여서 만들어지는 제품들이 많이 있습니다. 하지만 제품에 따라 그 비중이 달라질 수 있는데요.
자연 성분이 주원료인 보습제의 경우 냉장 보관을 하지 않으면 산화되거나 변질이 될 수 있기 때문에 주의를 해주셔야 합니다. 또한, 냉장 보관을 하지 않았을 경우 세균의 번식으로 인해 오히려 피부에 안 좋은 결과를 가져올 수 있기 때문에 주의를 해주셔야 합니다.
보습제를 냉장 보관을 하게 될 경우 미생물의 성장이 억제되고 그로 인해 변질될 확률도 줄일 수 있기 때문에 꼭 명심하시기 바랍니다.
마치며
지금까지 보습제를 보관하는 방법과 냉장보관을 해야 하는 이유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생활 속에서 대수롭지 않게 생각할 수 있는 부분이지만 미세한 보관 방법으로 인해 제품을 사용하였을 때 일어나는 결과는 커질 수 있기 때문에 주의를 했으면 합니다.
물론 제조사에 따른 제품별로 보관 방법의 차이가 있을 수 있으니 갖고 계신 보습제의 보관 방법을 미리 한번 살펴보시고 냉장보관이 필요할 경우 바로 냉장고에 넣어두면 좋을 것 같습니다. 부족한 글이지만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끝.
함께 보면 좋은 글
▶ 생활 속에서 피부 노화 늦추는 방법 알아보기
▶ 크록스 털신발 세척하는 방법 알아보기
▶ 새우를 소금구이로 먹는 이유는 무엇일까? 새우 소금구이가 맛있는 이유
▶ 중고등학생 시험 대비. 기출문제 사이트를 통해 완벽하게 준비하자
▶ 다이슨 에어랩 사용 중 전원이 꺼지는 증상 해결하는 방법
▶ 겨울철 가려움증이 심하다면 생활 습관부터 바꿔야 합니다.
▶ 불법주정차 단속카메라 위치 확인하는 방법
▶ 서울특별시 공영주차장 위치 및 주차요금 확인하는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