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적 자유를 꿈꾸는 SUPERNORMAL

파워포인트를 활용하여 강의나 발표 준비를 할 때 내가 사용한 폰트가 무엇인지를 확인해야 할 때가 있습니다. 그래야지만 발표 장소에서 깨지는 폰트 없이 프레젠테이션이 가능해지기 때문이죠. 그래서 오늘은 내가 만든 파워포인트(PPT)에서 사용한 폰트 이름을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시작하며

오랜만에 강의가 하나 들어왔습니다. 강의가 제의가 들어오면 '하겠다'는 의사표시를 하고 바로 강의 자료를 만드는데 집중을 합니다. 되도록이면 내가 알고 있는 지식을 잘 전달하기 위해 가독성이 좋게 만들려고 노력을 합니다. 그러다 보면 여러 가지 폰트를 사용하곤 하는데 문제는 자료를 보낼 때 상대편 측에서는 애써 맞춰놓은 모든 것들이 틀어진다는 것입니다. 

 

이와 같은 경험을 해보신 분들이나 혹시 그런 과정에 있으신 분들을 위해 내가 만든 파워포인트에서 사용한 폰트를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파워포인트에서 내가 사용한 폰트를 알아야 하는 이유

강의나 발표 준비를 할 때에 많은 분들이 파워포인트(PPT)를 활용하여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물론 애플의 맥북이나 아이맥을 사용하시는 분들은 키노트를 활용하시겠지만 파워포인트가 차지하는 비중은 여전히 높기 때문에 맥북 사용자들도 굳이 파워포인트를 활용하는 것입니다.

 

PPT 자료를 만들 때에는 성공적이고 가독성 높은 발표를 위해 다양하고 예쁜 폰트들을 사용하고는 합니다. 그런데 막상 발표 현장에 가서 내가 만든 PPT 파일을 열어보면 적용해 놓은 폰트가 안 나오는 경험들 해보셨을 것입니다. 그 이유는 자료를 만들 때 사용했던 컴퓨터에만 있는 폰트를 사용했기 때문인데요. 이러한 이유로 PPT 자료를 만들고 나면 내가 사용한 폰트를 알아낸 후 자료를 보낼 때 사용한 폰트를 함께 보내주어야 하는 것입니다.

 

 

파워포인트에서 내가 사용한 폰트 확인방법

그럼 지금부터 파워포인트에서 내가 사용한 폰트를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내가 만든 파워포인트 파일을 열어준 후 메뉴바의 좌측에 있는 '파일'을 눌러줍니다.

PPT 파일을 열어준 후 좌측 상단의 파일을 눌러줍니다.

 

2. 우측에 있는 '속성'의 아래 화살표를 눌러주면 아래 사진과 같이 '고급 속성' 메뉴가 뜨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속성의 아래 화살표를 눌러 '고급 속성'을 클릭해줍니다.

 

3. 고급 속성 탭을 선택하면 아래 사진과 같은 창이 하나 뜨게 되는데요. 4번째 탭에 있는 '내용'을 클릭해 줍니다.

 

4. 폰트를 확인하시면 됩니다.

 

이와 같은 방법으로 내가 만든 파워포인트 자료에서 사용했던 폰트들의 이름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폰트 확인 후 해야 할 일

내가 사용한 폰트 확인을 하였다면 자료를 받을 상대방에게 폰트를 설치할 수 있는 폰트 파일을 보내주셔야 합니다. 물론 상대방 측에서는 아주 번거로운 일이 될 수 있죠. 이러한 에너지 낭비를 줄이려면 파워포인트에 기본으로 설치되어 있는 폰트만 사용하던지 아니면 PPT 자료를 이미지로 다시 저장하여 보내는 방법이 있습니다.

 

누가 언제 설치했는지 모른 폰트나 폰트 파일이 어디 있는지 모르는 경우라면 인터넷을 통해 검색한 후에 다운로드 후 보내주시면 됩니다. 

 

마치며

지금까지 강의나 발표를 준비할 때 내가 만든 파워포인트 자료에서 사용한 폰트를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아주 간단한 방법이지만 의외로 많은 분들이 모르고 계셔서 포스팅을 하게 되었습니다. 도움이 되셨길 바라며 이만 마치겠습니다. 끝.

 

함께 보면 좋은 글

▶ 속도위반 단속카메라 지나쳤다고 속도 냈다가는 과태료 물게 됩니다.

족보닷컴에서 학교별 기출문제를 무료 쿠폰으로 결재하고 시험 대비하자.

해외 전자제품 직구할 때 EU플러그? 미국 플러그? 어떤걸 선택해야 할까?

유튜브 재생 중에 끊김 현상 해결하기

맥북 C타입 허브 Anyport(AP-TC51PH) 사용후기 및 추천

맥북 클램쉘 모드로 연결 후 외부 모니터 위아래로 잘리는 현상 해결하기

외부모니터 연결하여 맥북을 닫은 채로 사용하기(맥북 클램쉘 모드)

LG 코드제로 물걸레 로봇청소기 M9 내돈내산 사용후기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