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적 자유를 꿈꾸는 SUPERNORMAL

 

전기차를 구입해서 운용을 하다 보면 늘어나는 것이 두 가지가 있습니다. 먼저 첫 번째는 저렴한 유류비로 인해 이곳저곳을 마구 다니게 되어 주행거리가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나게 되고요. 두 번째는 충전과 관련된 카드들과 앱들이 정말 많이 늘어나게 됩니다. 

 

저 또한 충전과 관련한 많은 카드들을 발급받아놓은 상태입니다. 전기차를 구입하면 제일 먼저 발급받는 카드가 환경부 카드일텐데요. 환경부 카드 하나만 있어도 사실 시중에 나와있는 여러 충전기를 사용하는데 큰 어려움은 없지만, 호기심에 이런저런 카드를 마구잡이로 발급받게 되더라고요. 뿐만 아니라 요즘에는 실물 카드보다는 충전과 관련한 앱들도 정말 많이 나와서 두 번째로 늘어나는 것은 충전과 관련된 카드와 앱들이 정말 많이 늘어나게 됩니다. 

 

일렉베리를 처음 접하다

저는 대부분 아파트 지하에 설치되어 있는 집밥을 통해 충전을 하고 있는데요. 지난 3월 1일 우연히 충전과 관련한 행사 하나를 접하게 되었습니다. 3월 1일은 삼일절이잖아요. 삼일절 기념으로 당일 충전 비용은 무료로 제공을 해준다는 행사였습니다. 대신 조건은 '일렉베리'라는 앱으로 회원 인증을 하고 충전을 하는 것이었습니다. 더군다나 실물 카드 없이도 QR코드 스캔을 통해 바로 회원 인증이 된다고 해서 곧바로 앱을 다운로드하고 지하로 내려갔습니다. 1회 충전을 한다고 해서 큰돈이 나가는 것은 아니지만 마침 제 차의 배터리 양이 충전을 할 때도 되었고 한 푼이라도 아껴보자 싶어서 아파트 지하에서 충전을 시작하였습니다. 삼일절 당일에 일렉페이에 가입을 한 상태였는데도 실물카드 없이 QR스캔을 하니 바로 인식이 되고 충전이 되었습니다.

 

일렉베리의 장점

1. 높은 적립 금액

일렉베리-키위-활용-적립-사용
일렉베리의 키위를 활용한 적립 및 포인트 사용

 

충전이야 아파트 충전기 성능대로 나오는 것이니 다를바 없었지만, 첫 카드발급  프로모션으로 차후 충전할 때 바로 사용할 수 있는 3,000 키위를 제공해 주고, 제일 좋았던 것은 매 충전금액의 20%를 적립해 준다는 것이었습니다. 예를 들어, 충전 요금이 20,000원이 나왔다면 그중 20%인 4,000 키위를 적립을 해주어 다음 충전할 때 4,000원이 할인된 금액으로 충전이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물론 이때 충전 금액의 20%를 또 적립을 해주고요. 이러한 혜택들이니 너무나 만족스러워서 3월 1일 이후로는 일렉베리 앱으로만 충전을 하고 있습니다. 

 

2. 다른 충전업체 충전카드의 등록

일렉베리카드이외-환경부카드등록
일렉베리 카드 이외 환경부 카드까지 등록한 모습

 

지금까지 전기차 보급이 널리 되면서 충전 업체 또한 다양하게 늘어나고 있습니다. 대부분이 환경부 카드로 로밍을 통해 충전이 되기는 하지만 조금이라도 더 저렴하게 충전을 하기 위해서는 충전 업체에 해당하는 카드를 발급받게 됩니다. 이러한 과정으로 인해 충전카드가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나게 되는 것인데요. 카드가 늘어나면 관리하기가 정말 힘들어지죠. 귀찮아지기도 하고요. 이러한 귀차니즘을 해결하기 위해 일렉베리에서는 타업체의 멤버십 카드를 등록할 수 있어서 앱 하나로 다양한 카드들을 지갑처럼 들고 다닐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물론 모든 충전 업체의 것을 제공하는 것은 아니지만 꽤 많은 업체를 지원하기 때문에 한 번 확인해 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3. 절약금액을 한눈에 알 수 있음

일렉베리 앱-보유포인트-절약금액
일렉베리 앱에서의 보유 포인트 및 절약금액 확인

 

일렉베리 앱을 실행하고 난 후 '일렉페이' 탭을 터치하게 되면 충전과 관련한 다양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내 키위' 항목에서는 충전할 때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현재 적립금액을 알 수 있고 '이번달 적립 금액' 항목에서는 이번달에 일렉베리를 통해 충전을 하면서 얼마를 절약하였는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적립된 내 키위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충전요금 결재 시 키위 자동 차감'이라는 항목이 활성화가 되어 있어야 사용이 가능함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4. 마이카 메뉴에서는 내차의 상태 확인 가능

일렉베리앱-내차량상태확인
일렉베리 앱에서 내 차량 상태 확인

 

일렉베리 앱을 실행하고 아래 부분의 탭 중 '마이카'를 터치하게 되면 내 차량의 상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총 주행거리가 얼마인지 현재 배터리 용량이 얼마나 남았는지 몇 킬로미터 주행이 가능한지에 대한 정보 확인이 가능하고 '문닫기'와 '문 열기' 기능 또한 제공을 하고 있어서 기아 커넥트 앱과 유사한 정보를 보여주어 정말 용이하였습니다. 

 

5. 아파트 충전기의 충전 상태를 알 수 있음

일렉베리앱-충전기-상태확인
일렉베리 앱 내에서의 충전기 상태확인

 

일렉베리 앱을 활용하면 현재 충전기의 상태를 알 수 있습니다. 현재 충전기의 상태가 '충전중'인지 아니면 '충전가능'한 것인지를 알 수 있는 것이죠. 일렉베리 앱으로 충전기 상태를 확인하고 충전소에 가면 기다릴 필요 없이 바로 충전을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충전 중이라고 할지라도 충전을 시작한 지가 얼마나 되었는지 파악이 가능하기 때문에 충전 시작이 얼마 되지 않았다면 일찌감치 포기할 수 있다는 장점도 있습니다. 물론 이러한 기능들을 보여주는 앱들도 많이 있습니다. 하지만, 제가 느끼기에 일렉베리가 주는 첫 느낌을 잊지 못하겠네요.

 

마치며

처음에도 말씀을 드렸듯 충전과 관련한 카드나 앱은 지금 현재 정말 많이 나와있는 상태입니다. 물론 제가 오늘 소개해드린 일렉베리 이외에도 이정도의 기능과 편의성을 제공하는 앱들은 많이 있을 수 있지만, 저 개인적으로는 일렉베리가 정말 좋더군요. 느리지 않고 빠릿빠릿한 앱 속도와 편의성, 그리고 충분한 적립금액까지 모든 것들을 만족할 수 있는 충전 관리 업체임에는 분명해 보입니다. 또한, 마이카 항목에서의 차량 상태 확인은 유보라고 불리는 '기아 커넥트'가 종료되더라도 차량 상태확인을 할 수 있는 부분은 분명 강점이라고 생각합니다. 전기차를 구입하고 환경부 카드로만 충전을 하시는 분들이라면 일렉베리 앱도 함께 사용해 보시기를 적극 추천합니다. 끝.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