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에는 택배 배송을 하나 시키더라도 알림 서비스가 너무 잘되어 있어 거의 실시간으로 택배의 위치를 확인할 수 있는 시대가 온 것 같습니다. 하지만, 은밀하게 어떠한 물건들을 주문하였는데 알림톡 때문에 걸릴 수 있다면? 어떻게 될까요? 너무 난처한 상황이 발생할 수 있는데요. 그런 분들을 위해 우체국 택배 배송 알림을 해제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시작하며
정확히 언제부터 시작되었는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우체국에서 택배나 등기 배송이 오기 시작하면 카카오톡 알림톡으로 배달예정 카톡이 오기 시작하더라고요. 너무나 편리하고 친절한 서비스라 생각합니다. 사실 저 같은 경우에는 택배 주문을 하고 다음날 택배 오기 전까지 너무나 기대되고 설레는 마음으로 기다리거든요.
하지만 우리가 살아가면서 가족들 몰래 시키는 택배도 있을 수도 있는 것 아니겠습니까? 그럴 때 카카오톡 알림으로 인해 낭패를 볼 수 있으신 분들이 계실 것이라 생각합니다. (제가 그렇다는 것은 아니고요. 웃음)
우체국에서 배송이 오는 택배 알림을 해제하는 방법은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콜센터에서만 가능합니다. 그리고 한 가지 필요조건이 있는데요. 바로 송장번호를 꼭 알고 계셔야 합니다. 인터넷으로 여기저기 알아보았지만 오로지 콜센터를 통해서만 가능하기 때문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콜센터를 통해 택배배송 알림 해제하는 방법
- 1588-1300 / 우체국으로 전화를 합니다.
- 초기 안내 멘트를 들으신 후 ARS를 통한 이용 '2번'을 선택해 줍니다.
- 배달조회 / 배달장소 지정 메뉴인 '2번'을 선택해 줍니다.
- 1번 국내우편배달조회 등기통상 재배달 2번 등을 안내해 주는데 '1번'을 선택해 줍니다.
- 안내멘트를 끝까지 듣다 보면 상담사 연결이 나오는데 '0번'을 선택해 줍니다.
- 국내우편 관련 상담사 연결 '1번'을 선택해 줍니다.
- 상담사가 연결되면 카카오톡 알림톡을 해제하고 싶다고 말합니다.
- 그러면 상담사가 앞으로 모든 알림을 해제할까요? 아니면 특정 우편에 대해서만 해제할까요?라고 물어봅니다.
- 만약 특정 우편에 대해서만 해제하고 싶으시다면 송장번호를 불러주시면 끝이 납니다.
마치며
지금까지 우체국 택배를 받기 전에 오는 카카오톡 알림톡 해제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제가 경험한 바로는 카카오톡 알림 뿐만 아니라 배송 기사님의 전화도 없었습니다. 과거에는 배송전 꼭 연락이 오고 배송이 완료되었었는데, 위와 같이 조치를 취하면 전산 기록에 남는지 연락도 없더라고요. 사실 이러한 방법이 필요하신 경우가 많지는 않겠지만 그래도 살아가면서 몇 번 정도는 꼭 있을 것 같기에 포스팅해 보았습니다. 필요하신 분들께 도움이 되셨길 바라며 이만 마치겠습니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