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적 자유를 꿈꾸는 SUPERNORMAL

2024년의 새로운 한 해가 시작되었습니다. 1월 1일이 쉬는 날이라 가족들과 함께 모처럼 카페를 찾았는데요. 담양의 '옥담'이라는 카페에 다녀왔습니다. 인터넷에 검색하여 다녀왔는데 생각보다 괜찮은 시설과 음식 맛에 이렇게 후기글을 남깁니다. 

 

담양의 예쁜 카페 '옥담'

 

 

 

카페명 : 옥담

주소 : 전남 담양군 봉산면 연산길 89-11, 옥담

전화번호 : 0507-1440-8998 (스마트콜 번호)

영업시간 : 오전 10시 30분 ~ 오후 9시, 야외 테이블은 오후 10시까지

라스트오더 : 오후 8시 40분

 

 

담양카페 옥담의 외부 전경

담양카페 옥담의 외부 간판
담양카페 옥담의 외부 간판

 

담양의 예쁜 카페 옥담의 외부 간판입니다. 입간판으로 되어 있어 멀리서 봐도 잘 보일 정도로 설치가 잘 되어 있습니다. 이 간판을 지나 주차를 하시면 되는데요. 주차면이 그렇게 많지는 않지만 시골의 논밭 근처이다 보니 이곳저곳에 주차도 가능해 보였습니다.

 

담양카페 옥담의 외부 테이블
담양카페 옥담의 외부 테이블

 

주차를 하고 난 후 건물 내부로 지나가기 길에 위 사진에서 보시는 것처럼 외부 테이블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시멘트로 모양을 본 따 만든 것처럼 보였고, 가족들끼리 혹은 연인들끼리 들어가서 이용하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하지만, 날씨가 추운 관계로 저희는 이용하지 않고 내부 시설을 이용하였습니다.

 

담양카페 옥담 건물로 들어가는 길
담양카페 옥담 건물로 들어가는 길

 

우측에 보이시는 것이 앞서 말한 외부 테이블이고요. 좌측에 보이는 건물이 옥담 카페의 건물입니다. 들어가는 길에 길을 제외한 4면에 얕은 물이 있어 추운 겨울에 봤을 때는 조금 춥게 느껴졌습니다. 하지만, 여름철이라면 충분히 시원함을 느낄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그냥 시설만 갖춰놓은 것이 아니라 한 직원분께서 장화를 신고, 그물채로 끊임없이 이물질들을 걸러내는 것을 보면서 관리가 잘되어 있어 여름철에 맨발로 담가도 좋겠다는 생각이 들더군요.

 

담양카페 옥담의 입구 및 내부 전경

담양카페 옥담의 출입구
담양카페 옥담의 출입구

 

물 사이의 조그마한 길을 따라가면 건물 내부로 들어갈 수 있는 입구가 나옵니다. 건물 규모에 비해서는 입구가 그렇게 넓은 편은 아니었지만 불편함을 느낄 정도도 아니었습니다.

 

담양카페옥담의 룸 형식의 내부 모습
담양카페 옥담의 룸 형식의 내부 모습

 

카페 옥담의 1층 내부는 전부가 룸 형식으로 되어 있었습니다. 그래서 가족단위 손님들이 찾기에 적합할 곳이라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몇 명씩이나 들어가서 볼 수 있을지 궁금하였지만, 다른 손님들이 이용하고 있는데 들여다보기도 그리고 사진 찍기도 민망해서 자세히 살펴보지는 않았습니다.

 

하지만, 확실히 가족단위 손님들이 많은 것을 확인할 수 있었고, 저희는 룸을 이용하는 것보다 멋진 뷰가 보고 싶어서 바로 2층으로 올라갔습니다.

 

담양카페 옥담의 메뉴표
담양카페 옥담의 메뉴표

 

옥담의 메뉴판입니다. 가장 잘 나가는 메뉴는 따뜻한 크로플 디저트 세트인 것 같습니다. 실제로도 많은 분들이 크로플과 음료가 담긴 트레이를 들고 이동하는 것을 많이 본 것 같네요. 

 

가격적인 측면으로 보았을 때는 솔직히 조금 비싸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저희 가족은 따뜻한 크로플 세트, 카페라테, 진짜딸기우유, 딸바주스를 주문하였는데요. 총 44,000원이 나왔네요. 가격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카페 옥담의 기념품 판매대
카페 옥담의 기념품 판매대

 

음료를 주문하고 기다리는 동안 카운터 앞쪽을 봤는데요. 특이하게 기념품을 판매하는 가판대가 있었습니다. 특징은 어떠한 제품이든 간에 10,000원에 판매를 한다는 것이었는데요. 저는 인덕션 냄비하나를 구입하였습니다. 

 

 

담양카페 옥담에서 주문한 메뉴

저희 가족이 옥담에서 주문한 메뉴들
저희 가족이 옥담에서 주문한 메뉴들

 

앞서 말씀드렸듯 저희 가족은 따뜻한 크로플 세트, 딸바주스, 진짜딸기우유, 카페라테를 주문하였습니다. 가격은 44,000원이 나왔는데 비싸다고 생각하시는 분들도 계실 것입니다.

 

 

하지만, 비주얼적인 측면이나 맛 측면에서 보면 정말 맛있게 먹었습니다. 특히 크로플 세트와 함께 주는 다양한 딸기잼, 생크림 등은 어른들은 물론 아이들도 정말 잘 먹어서 돈이 아깝다는 생각은 크게 들지 않았습니다. 

 

담양카페 옥담 2층에서 바라본 1층의 모습
담양카페 옥담 2층에서 바라본 1층의 모습

 

2층은 룸 형식으로 되어 있지 않고 일반적인 카페의 테이블 구성으로 되어 있었습니다. 하지만, 통유리로 되어 있어 외부 전경을 볼 수 있어서 좋았는데요. 외부 테이블의 모습도 보이고 물에서 장난치는 아이들과 어른들을 보니 좋아 보이기도 하더라고요.

 

담양카페 옥담의 이벤트

옥담에서는 방문자들 대상으로 네이버 영수증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주문을 하고 난 영수증을 네이버 플레이스에서 리뷰를 하고 난 후 직원에게 보여주면 18,000원짜리 상품권을 주더라고요. 물론 당일 사용은 되지 않고 포장도 되지 않는 조건입니다. 

 

 

직원말로는 영수증 하나로 가족 모두 가능하다고 하는데 저희 가족은 그냥 저만 리뷰를 해서 18,000원짜리 영수증 한 장 받아서 나왔습니다. 다음에 또 방문하라는 것이겠죠.

 

마치며

담양카페 옥담에서 구입한 웍과 상품권
담양카페 옥담에서 구입한 웍과 상품권

 

오랜만에 가족들과 함께 나들이를 가서인지 너무나 즐거운 시간이었던 것 같습니다. 궁중팬의 크기도 적당해서 집에서 사용하기 좋을 것 같아 10,000원에 구입했는데 인터넷 가격 보니 확실히 좋은 가격에 구입을 한 것 같아서 좋았네요.

 

 

담양에 방문했는데 어느 카페를 가야할 지 고민이신 분들이라면 참고하셔서 방문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끝.

 

함께 보면 좋은 글

담양에 위치한 이색 정원 카페 '명지원' / 전경 및 가격 정보

여수 돌산에 생긴 1000평짜리 스타벅스 방문 후기

국립공원 캠핑장 실시간 예약 현황 한눈에 확인하기

전라남도/전라북도에 위치한 캠핑장 위치 및 가격정보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