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적 자유를 꿈꾸는 SUPERNORMAL

해마다 가을철이 되면 많은 분들이 단풍구경을 가기 위해 첫 단풍시기와 절정시기를 알아보곤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서울 도심에서도 단풍의 절정을 느낄 수 있는 시기와 꼭 가봐야 할 명소들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단풍의 절정 시기

2023년 단풍 절정시기<출처:웨더아이>

웨더아이의 자료에 의하면 올 2023년 단풍의 절정시기는 위 사진과 같습니다. 보통 단풍 구경은 산세가 깊은 곳으로 많이 가기 때문에 '산'이름을 기준으로 많이 표현이 되는데요.

 

금강산의 첫 단풍을 시작으로 전국 대부분의 산지에서 단풍은 시작되었습니다. 하지만, 보통 단풍 구경을 가시는 분들의 일정은 단풍의 최절정기에 많이 가시기 때문에 지금 시기가 딱 좋은 시기라고 생각됩니다.

 

서울에 있는 북한산의 경우 지금 시점이 최절정기에 해당되는 시기인데요. 그렇다면 서울에서 볼 수 있는 단풍 명소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서울의 단풍 명소 TOP 3

1. 덕수궁

첫번째 명소는 바로 덕수궁입니다. 덕수궁은 조선시대 고종의 거처로 이용된 궁궐로서 많은 연인들이 데이트 코스로 찾는 곳인데요. 

덕수궁 외부는 물론 내부에 들어가면 자연과 하나가 되는 기분과 절경에 아주 멋진 단풍 구경을 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하지만, 덕수궁 출입을 위해서는 입장료를 내야 하며 저녁 9시까지만 운영이 되기 때문에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덕수궁 입장료

  • 대인(만 25세 ~ 만 64세) - 1,000원
  • 만 24세 이하 청소년 - 무료
  • 만 65세 이상 어르신 - 무료
  • 외국인 (만 7세 ~ 만 64세) - 1,000원
  • 장애인, 유공자 - 무료
  • 한복을 착용한 자 - 무료

입장료가 있기는 하지만 아주 저렴한 편이며, 한복을 착용하게 되면 무료로 입장이 가능하니 참고해 주세요.

 

 

2. 서울숲

서울에서 단풍구경하기 좋은 두 번째 명소는 '서울숲'입니다. 서울숲은 성수동 뚝섬 일대에 있는 곳으로 약 15만 평의 면적에 조성되어 있는 시민공원이라 많은 서울시민들이 찾는 곳입니다. 

지하철로 방문을 하시는 분들이라면 수인분당선 지하철을 타고 서울숲역 4번 출구 또는 2호선 뚝섬역에서 8번 출구로 나가서 찾아가시면 되니 참고해 주시고요. 차량으로 이동하실 분들이라면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서울숲은 입장료는 없지만 저녁 9시 30분에 종료되니 운영시간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3. 올림픽공원

서울 올림픽공원은 많은 시민들이 다양한 문화활동을 즐길 수 있고 데이트 코스로도 많이 알려져 있는 곳입니다. 올림픽공원에서는 운동을 할 수 있는 공간은 물론 역사관, 미술관 그리고 음악분수까지 다양한 테마로 이루어진 프로그램들을 즐길 수 있는 곳으로 유명한 곳입니다.

 

 

서울 올림픽공원에 지하철로 방문하실 분들은 지하철 9호선 2번 출구로 나가시면 되고요. 자차로 이동하실 분들은 아래 링크를 통해 다양한 정보를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마치며

지금까지 서울 도심에서 단풍을 볼 수 있는 명소들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소개한 곳 이외에도 다양한 많은 곳들이 있겠지만 단풍도 보고 다양한 사람들도 만나면서 사람 구경도 하는 것이 하나의 묘미라고 생각합니다.

얼마 남지 않은 단풍기간 즐겁게 즐기시길 바라며 이만 마치겠습니다. 끝.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