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에는 많은 소비자들이 현금영수증을 발급받고 있는데요. 가게에서 물건을 구입하고 전화번호를 불러줘서 등록하는 경우들이 대부분입니다. 하지만, 현금영수증 등록이 제대로 되었는지 궁금할때가 있죠. 그래서 오늘은 현금영수증 발급을 하였을 때 알람서비스가 오게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주 간단한 방법을 통해 절세효과를 얻을 수 있으니 꼭 한번 해보셨으면 좋겠습니다.
현금서비스란?
현금서비스란 소비자가 어떠한 물건이나 서비스를 공급받았을 때 가맹점에서 소비자에게 발급해주는 것으로 거래 날짜와 금액 등이 기재되어 있는 영수증을 말합니다. 보통 현금영수증 카드, 주민등록번호, 휴대폰 전화번호를 통해 쉽게 현금영수증을 발급할 수 있습니다.
현금영수증을 꼭 받아야 하는 이유
소비자 입장에서 현금영수증을 꼭 받아야하는 이유가 있습니다. 바로 절세효과 때문인데요. 연말정산을 할 때 일반 신용카드에 비해 현금의 공제율이 더 높기 때문에 절세효과를 톡톡히 누릴 수 있습니다.
소비자 뿐만 아니라 가맹점에서도 부가가치세 매입세액 공제가 가능하고, 현금영수증을 발급해주면 필요경비가 인정되어 보다 많은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현금영수증 발급 알림을 위한 준비물
현금영수증 발급 알림을 받기 위해서는 스마트폰에 '손택스' 앱을 설치하여야 합니다. 아직 손택스 앱이 설치되어 있지 않으신 분들이라면 구글플레이를 통해 먼저 다운로드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