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디어 저에게도 이런 날이 왔네요. 글 쓰는 재주도 없는 제가 작성하였던 글이 다음 메인화면에 노출되어서 일일 방문자 수가 떡상(?)하는 즐거움을 처음으로 경험하였습니다.
소회
티스토리 블로그 개설은 작년 1월에 하였고 그 이후 3월까지는 정말 열심히 한다고 했었는데 남들이 다 겪는다는 현타가 씨게 와서 4월부터 글을 하나도 안 썼었습니다. 핑계일 수도 있지만 하고 있는 일이 너무 바빠지면서 하루이틀 미루다 보니 등한시되었던 것도 사실입니다. 하지만, 올해 들어서 일에 여유도 조금 생겼고 다시 한번 해보자 하는 마음이 굳게 들어서 이렇게 틈이 나는 대로 미천한 글솜씨로 하루하루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다음 메인 화면에 노출되었던 글은 가정용 반신욕기 이용 후기였는데요. 어느 날 블로그 홈 화면에 들어가 보니 일일 방문자수가 평소에 보지 못했던 수가 유입되었더라고요. 유입 경로를 보니 '다음'에서 대부분이 유입된 것이었는데 처음 경험한 일이라 "이게 무슨 일이지?" 싶어서 여기저기 검색을 해보니 다음 메인 화면에 노출이 되었을 가능성이 높다라는 결론을 얻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다음 홈페이지로 들어가서 두리번 두리번해서 찾아보니 위 사진에서와 같이 제 글이 있는 것 을 확인하였습니다. 이게 뭐라고.. 정말 기분이 좋더군요. 무엇보다 일일 방문자가 그렇게 많이 들어온 것에 대해 정말 놀라웠습니다. 이렇게 다음 메인 화면에 노출되고 나니 블로그를 더욱더 열심히 해야겠다는 동기부여가 되더군요. 앞으로 더욱더 양질의 글을 써서 한번 더 경험해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이 글을 빌어 방문해 주신 여러분들께 감사의 말씀 올립니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