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적 자유를 꿈꾸는 SUPERNORMAL

버크셔 헤서웨이가 보유하고 있는 종목 중 투자할만한 종목들

시작

지금 우리는 테이퍼링, 금리, 양적긴축 등 시장에서 싫어하는 다양한 부분들과 맞서고 있는 상황입니다. 하지만, 이전 글에서도 여러번 이야기를 한 것처럼 시장의 노이즈에 귀를 기울이기 보다는 내가 투자한 회사의 펀더멘털을 보고 투자를 하는 것이 가장 좋은 투자 방법이며, 투자를 유지할 수 있는 가장 큰 밑거름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이러한 이유로 우리는 투자 종목을 선정할 때, 높은 성장성과 자본 수익을 얻을 수 있는 기업을 선택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뿐만 아니라 동일 업종에서도 우위를 점할 수 있는 그러한 기업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렇게 매력적이고 투자할만한 가치가 있는 종목들을 버크셔 해서웨의 워렌버핏이 3가지 종목을 소개를 하였는데, 투자된 금액에서 10% 이상의 수익률. 즉, 두자수 수의 수익률을 가져온 종목이라고 합니다.

 

투자할만한 가치가 있는 세 종목

1. 무디스(MCO)

무디스는 신용평가를 하는 기업 중 선두주자라고 할 수 있는 기업으로 버크셔의 투자 자본 중에서도 20% 중반의 수익률을 보여주고 있는 종목입니다. 지난 2020년부터 지금까지 코로나 팬데믹으로 인해 타격을 받은 기업들이 많이 있지만 그런 악조건 하에서도 무디스는 정말 잘 성장한 기업 중에 하나라고 볼 수 있습니다. 지난 5년간 수익률이 무려 250%에 가깝게 상승을 하고 있으며, 경기가 좋지 않은 불황기에도 충분히 버틸 수 있는 종목 중 하나라고 볼 수 있습니다.

MCO의 지난 5년간 수익률

 

무디스는 꾸준한 수익창출은 물론 자사주 매입이나 배당금 지급 등과 같은 주주 친화 정책도 꾸준히 하고 있는 기업 중 하나입니다.

 

2. 애플(AAPL)

다음은 전세계 시가총액 1위인 애플입니다. 애플은 동일 업종 수익률보다 월등하게 높은 수익률을 버크셔 해서웨이에게 안겨주고 있는 기업 중 하나인데, iOS를 기반으로 한 애플 생태계를 조성하여 다른 기술주들은 엄두도 내지 못할 특별한 매출을 만들어 내고 있는 기업 중 하나입니다. 최근에 나오는 스마트폰이나 스마트 기기들이 상향 평준화 되고 있는 상황에서도 애플이 높은 매출을 내고 있는 이유가 바로 애플 생태계에서 나오는 것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AAPL의 지난 5년간 수익률

 

지금까지보다 앞으로도 기대가 되는 기업 중 하나라고 볼 수 있는데, 인구가 많은 인도와 멕시코에도 지속적으로 진출을 하는 등 Market share를 꾸준히 늘리기 위한 노력도 정말 열심히 하고 있습니다. 애플 역시 꾸준한 매출 성장과 자사주 매입을 통한 주주친화정책도 정말 잘하는 기업입니다. 

 

3. 프록터 앤 갬블(PG)

앞서 말한 무디스와 애플에 비해 프록터 앤 갬블의 수익률은 낮은 편이지만 PG는 수익률로만 보면 안되는 것이 배당률이 가장 높은 퍼센티지를 갖고 있는 종목입니다. 생활 필수품을 판매하는 기업 중 하나로 경제가 호황이든 불황이든 꾸준이 매출을 올릴 수 있는 기업으로 아주 매력적인 기업 중 하나인데, 배당 또한 65회 연속 인상한 기업이기 때문에 배당주식을 찾고 계시는 분들이라면 관심을 가져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PG의 지난 5년간 수익률
프록터 앤 겜블의 배당 성장률

무디스의 배당률은 0.70%,  애플의 배당률은 0.51%, 프록터 앤 겜블의 배당률은 2.18%로 가장 높은 배당률을 보이며 배당왕 종목다운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프록터 앤 갬블 종목 같은 경우에는 몇일 전 모건 스탠리가 지목한 종목에도 들어갔었는데 많은 곳에서 좋게 보고 있는 종목 같습니다.

 

모건스탠리(Morgan Stanley)가 '비중확대(Overweight)' 의견을 낸 MSFT & PG

모건스탠리가 비중확대를 낸 주식 2종목 보통 금리인상기가 되면 성장주들의 부담이 커지기 때문에 2020년과 2021년과 같은 폭발적인 성장을 얻기 힘들어집니다. 금리 인상이라는 중력이 성장 기

supernormal-xyz.tistory.com

 

마치며

지금까지 워렌버핏의 버크셔 헤서웨이에서 투자한 3가지 종목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각 종목별로 매력도는 조금씩 다르지만 세 종목 모두 아주 안정적인 종목들이라고 느껴지는데요. 저 개인적으로 애플같은 경우에는 성장은 성장대로 하면서 배당성향까지 늘려가는 모습이 역시 전 세계 시가총액 1위 기업답구나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평소에 애플 제품을 사용하지 않는 저도 최근에 아이패드를 구입하여 사용하고 있는 것을 보면 애플의 성장은 아직도 끝나지 않았다라고 생각됩니다. 뉴스를 보다 끌리는 기사들을 가져오고 있습니다. 이상 마치겠습니다.

 

TIP
 
 

모든 투자에 대한 결과는 본인의 책임이니 주의해서 투자하시기 바랍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