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가 드디어 21년도 4분기 실적을 발표하였습니다. 넷플릭스가 실적 발표를 해줘야 본격적인 실적 시즌이 된 것 같습니다. 그만큼 많은 투자자들에게 익숙한 기업이기도 하고 빅 테크 주식들의 실적을 미리 알아볼 수 있는 바로미터가 되기 때문입니다. 실적 발표 결과 넷플릭스의 매출은 컨센서스대로 맞춰서 나와주었고 주당순이익은 큰 폭으로 상승하는 실적을 발표하였습니다. 77억 달러의 매출을 올리며 전년 대비 16% 상승하였습니다. 그리고 $1.33의 EPS를 달성하여서 매출과 주당순이익 모두 beat 하는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매출과 주당순이익 모두 컨센서스 이상의 실적을 보여주었지만 장마감 후 주가는 처참합니다. After market에서 무려 -20.22%가 하락한 채로 마감되었습니다. 그 이유는 2022년 전망이 너무 좋지 않은 가이던스를 발표하였기 때문입니다. 위 표를 보시면 코로나로 인해 특수를 누렸던 2020년을 제외하면 하락하는 추세인 것은 분명해 보입니다. 22년 1분기 신규 가입자 예상도 너무 낮을 뿐 아니라 연간 영업 이익률 또한 올해를 기점으로 하락할 것으로 전망을 하기 때문입니다.
낮아질 것으로 예상되는 영업이익률을 만회하기 위해 구독료를 인상하는 등 나름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고, 작년 주가 흐름이 좋지 않을 때 오징어게임이라는 전 세계 1위 콘텐츠로 인해 주가가 급상승한 경험이 있는 넷플릭스는 이 난관을 어떻게 헤쳐나갈지 궁금합니다.
아메리칸항공그룹(AAL)
2022년 1월 20일 장 시작 전에 아메리칸항공그룹(AAL)이 실적을 발표하였습니다. 21년 4분기 실적 발표 전 AAL의 추정치는 매출 93억 달러와 주당순이익(EPS)의 추정치는 -1.54 달러였습니다. 실적 발표 결과 매출은 94.3억 달러로 추정치를 상회하였는데,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이 무려 134.1%나 증가하는 수치를 보여주었습니다. EPS 또한 -1.42 달러로 상회하는 결과를 보여주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