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8월 초 경기도에서는 경기투어패스라는 상품을 내놓았습니다. 제주도 여행을 가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투어패스 한 장만 구입하면 정해진 시간 동안은 과금 없이 무제한으로 시설들을 이용할 수 있는 방법인데요. 8월 말까지는 16,900원에 패스를 구입하고 잘 활용하면 정말 알차고 저렴한 여행이 가능해질 수 있기 때문에 혜택 등도 잘 확인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경기투어패스란?
경기투어패스를 구매하면 무제한으로 경기도 여행을 할 수 있는 저렴한 방법이 됩니다. 인터넷에서 경기투어패스 모바일 패스 한 장을 구입하면 48시간 동안 경기도 내에 위치한 79곳의 관광시설을 별도의 입장료 없이 입장하고 즐길 수 있게 됩니다.
지금 현재 판매하고 있는 경기투어패스는 '통합권'이라는 이름으로 판매 중인데요. 2023년 8월 31일까지는 16,900원에 구매할 수 있고 그 이후부터는 19,900원에 구매를 할 수 있습니다. 만약 경기도 여행을 고려 중이시라면 이번 달 안에 미리 구매하시는 것이 절약하는 방법일 것이라 생각합니다.
지금은 통합권으로 경기도 전역을 대상으로 한 패스권이 판매 중인데 추후 경기도를 동/서/남/북으로 나누어 관광할 수 있도록 하는 권역권도 판매 예정 중입니다. 현재 계획상으로는 동부권, 남부권, 북부권은 16,900원씩, 경기 서부권은 14,900원에 판매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마지막으로 지역특화권으로 양평, 가평, 파주나 양주는 각 14,900원에 판매할 예정입니다.
구분
내용
통합권
19,900원 (8월 말까지 16,900원)
권역권(8월 중순 출시)
동부, 남부, 북부권은 16,900원씩, 서부권은 14,900원
지역특화권(8월 중순 출시)
양평, 가평, 파주 또는 양주는 각 14,900원
경기투어패스는 얼마나 이득일까?
경기도의 대표적인 관광지로는 포천(허브아일랜드), 가평(쁘띠프랑스), 광명(광명동굴), 안성(안성팜랜드) 등이 있는데 한번 가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성인 기준으로 1만 원은 무조건 나오는 곳으로 유명한 곳들입니다.
홈페이지를 통해 입장료를 확인해 본 결과 성인 기준의 입장료는 다음과 같습니다.
관광지
성인 기준 입장료
허브아일랜드(포천)
9,000 원
쁘띠프랑스(가평)
12,000 원
광명동굴(광명)
6,000 원
안성팜랜드(안성)
13,000 원
만약 위 4곳의 관광을 한다고 하면 약 4만원의 입장권이 들어가게 됩니다. 하지만, 경기투어패스를 활용하게 되면 이 글을 쓰고 있는 시점을 기준으로 16,900원에 이 모든 것들을 이용할 수 있기 때문에 가격적인 측면에서 엄청난 이득이라고 생각합니다.
경기투어패스를 사용할 때의 궁금증
여기서 한가지 궁금한 점이 생깁니다. "아니 경기도가 얼마나 넓은데 48시간 동안 몇 개나 보겠어?" 하는 궁금증이요. 혹은 "제주도도 아니고 경기도 관광지를 얼마나 안다고 갈 수 있을까?" 하는 궁금증이 생길 수 있습니다. 이 또한 충분히 이해가 가는 궁금증입니다.
하지만, 앞서도 살펴보았듯이 단 경기도 소재의 단 몇 곳의 관광지만 둘러보더라도 16,900원이라는 금액 이상을 내야 할 것이기 때문에 경기도 여행을 마음먹은 상태라면 금액적인 측면에서는 무조건 장점이라고 생각합니다.
또한, 경기도 내의 관광지를 몰라 여행을 못한다라는 궁금증에 대해서는 걱정하실 필요가 없는 게 위치기반으로 가까운 여행지와의 거리를 알려주며 여행지의 정보도 미리 알려줄 수 있기 때문에 너무 걱정하지 않으셔도 될 것 같습니다.
경기투어패스를 통해 이용할 수 있는 관광지 리스트
경기투어패스와 가맹되어 있는 가맹점 리스트를 알려드리겠습니다. 현재 기준으로는 경기 동부권 37곳, 서부권 9곳, 남부권 16곳, 북부권 17곳이 가맹되어 있습니다. 한 가지 팁을 말씀드리자면 상호명(카페)으로 되어 있는 곳에서는 아메리카노 1잔을 제공받을 수 있으니 꿀팁 참고 바랍니다.
지금까지 경기투어패스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얼마 남지 않은 여름휴가를 금전적인 부담 없이 경기도에서 보낼 수 있다면 정말 좋을 것 같습니다. 시간이 48시간으로 한정되어 있기는 하지만 저렴한 가격에 무제한으로 볼 수 있다는 장점이 있는 경기투어패스. 경기도 여행이 계획 중이셨다면 한번 활용해 보시는 것도 좋을 것이라 생각됩니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