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Z 폴드 5를 갤럭시 캠퍼스 스토어를 통해 사전예약 구매를 완료하였습니다. 너무 큰돈이라 망설였던 점도 많이 있었는데 한 번쯤은 꼭 써보고 싶어서 결국 신청완료하였습니다. 아직 고민 중이신 분들을 위해 갤럭시 캠퍼스에서 구매하게 되면 얼마에 구매가 가능한지 공유를 해보겠습니다.
꼭 한 번은 써보고 싶었던 Z 폴드 시리즈
제가 사용하는 패턴상 스마트폰의 용도는 대부분이 영상 시청입니다. 사업을 하는 사람도 아니고 평범한 직장인이다 보니 전화 통화를 할 일도 거의 없고 카카오톡을 통한 대화가 많은 편입니다. Z 폴드 시리즈에 처음 관심을 갖게 된 것은 폴드 1을 보고 나서부터였습니다. 처음 폴드 1을 보았을 때 대화면으로 영상을 볼 수 있다는 장점에 푹 빠져 정말 갖고 싶었었죠. 당장이라도 사고 싶었지만 문제는 가격이었습니다.
그때 당시만 해도 휴대폰에 200만 원 가까운 돈을 쓴다는 것이 귀족놀이를 하는 것처럼 생각이 들었으니까요. 그렇게 폴드 2는 그냥 지나쳤고 폴드 3가 나오면 꼭 사리라 다짐하고 갤럭시 투고 서비스까지 이용하여 이틀 정도 이용을 해 본 결과 무게 때문에 그냥 포기를 하였습니다. 그렇게 세월은 흘러 2022년. 아내의 생일에 폴드 4를 선물로 해주었습니다. 많은 여성분들이 플립 시리즈를 좋아하는 반면 아내는 폴드처럼 넓은 화면을 가진 폰을 좋아하더라고요.
퐁퐁남까지는 아닌데 내가 사용할 폰을 큰돈을 주고 구입하는 것은 정말 많이 망설여지는데, 아내 선물을 위해서는 선뜻 구매가 되더군요. 그렇게 폴드 시리즈의 사용을 간접적으로 경험하였습니다. 실사용자인 아내도 "이거 정말 좋다". 다음에 폰 바꾸더라도 폴드만 쓸 것이다라고 이야기를 하더라고요. 그러면서 폴드 5가 출시되면 무조건 구입하라고 권하더군요.
하지만 막상 구입하려고 보니 역시 가격이 가장 큰 걸림돌이었지만 약 5년 전부터 한 번쯤은 꼭 써보고 싶었던 폼팩터였던 만큼 큰 마음을 먹고 결국 구입까지 하게 되었습니다.
폴드 5 구매 결정은 하였는데 어디서 사전예약을 할 것인가?
폴드 5를 무조건 이번에는 사겠다고 다짐을 하였지만 진짜 고민이 시작되었습니다. 과연 어디서 사전예약을 통해 구입을 해야 잘 살 수 있는 것인가?라는 문제였습니다. 동네 휴대폰 가게에서부터 삼성 디지털 플라자까지 삼성 제품을 취급하는 곳에서는 어디에서든지 사전예약이 가능하였습니다. 혜택도 판매를 하는 곳마다 조금씩은 전부 달라 어떠한 부분이 나에게 이득이 될 것인지를 고민하게 만들었습니다.
하지만, 저는 결국 온라인으로 구매하는 것을 선택하였는데요. 바로 갤럭시 캠퍼스 스토어에서 사전예약을 진행하였습니다. 갤럭시 캠퍼스 스토어는 학생이나 대학원생 그리고 교직원들이 이용할 수 있는 사이트로 저의 경우 직장에서의 신분이 교직원이어서 승인부터 구매까지 전부 가능하였습니다. 또한, 자급제 폰만을 구입하는 저이기에 통신사는 애초에 배제를 하고 고민을 하였습니다.
폴드 5를 구매할 때 오프라인과 온라인몰의 공통점과 차이점은?
폴드 5를 오프라인에서 구매할 수 있는 방법은 디지털 플라자를 활용하는 것입니다. 디지털 플라자는 전국 각 지역 대부분의 동네에서도 쉽게 찾을 수 있을 만큼 많은 곳이기 때문에 집 근처를 찾아가서 알아보시는 것도 좋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반면, 온라인에서 구매하는 방법은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쿠 0, 11번 0과 같은 오픈 마켓을 활용하는 것입니다. 이러한 온라인 쇼핑몰의 장점은 사용하는 카드에 따라 무이자 할부까지도 가능하기 때문에 선뜻 목돈을 결제하기 힘든 경우에 좋은 선택이 될 것이라 생각합니다.
반면, 폴드 5 구매 시 오프라인과 온라인의 가장 큰 차이점은 바로 파손 시 수리비 지원 여부입니다.
앞서 공통적으로 받을 수 있는 혜택 중 삼성케어플러스 1년권이 있다는 것을 확인하셨을 텐데요. 이것은 1년 동안 보험료를 지불해 준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만약 휴대폰을 떨어뜨려 액정이나 외관이 파손되었다면 정말 어마어마한 수리비가 나오게 될 텐데요. 하지만 보험 기간 중이라면 약 30만 원이 안 되는 정도의 수리비를 지불하면 새것처럼 만들어주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폴드 4까지만 해도 16만 원이면 가능했었는데 폴드 5부터 수리비를 대폭 인상하였습니다.)
그런데, 삼성 디지털 플라자와 같은 오프라인에서 폴드 5를 사전예약을 통해 구매하게 되면 수리비 30만 원까지도 지원을 해주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휴대폰을 자주 떨어뜨려 A/S센터를 자주 가시는 분들께는 정말 안심이 되는 조건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온라인을 통해 구입하신 분들이라면 사전예약을 했다고 하더라도 수리비 지원까지는 되지 않기 때문에 이 점을 꼭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온라인에서 구매한 이유
정말 마지막까지 고민하였습니다. 제가 살고 있는 동네의 디지털 플라자에서는 폴드 5의 실 구매가가 185만 원 정도 나오더군요. 물론 깔끔한 할인 조건이 아닌 상품권 지급, 청구 할인, 2달 후 현금화 할 수 있는 삼성 포인트 등이 붙어있는 조건이었습니다. 제 개인적 성향이 이러한 조건을 좋아하지는 않습니다. 왜냐하면 꼼꼼하지 못한 성격에 모르고 그냥 지나치는 경우도 많이 있었기 때문이죠. 하지만, 무려 30만 원이라는 큰 금액의 수리비 지원이 끝까지 망설이게 하였습니다.
하지만, 제가 누릴 수 있는 혜택 중 하나인 갤럭시 캠퍼스 스토어를 알아보았습니다. 출고가 약 209만 원, 갤캠스 교육할인 -24만 원, 삼성카드 결제일 할인 -9만 2천 원, 알림 신청을 통해 받은 해피머니 상품권 -1만 5천 원으로 약 175만 원에 구입이 가능하다고 나오더라고요. 구입한 후 사용하다 파손되어 30만 원이라는 거금이 들게 되면 어떡하지?라는 생각도 있었지만 최대한 조심히 사용하는 것으로 스스로 약속하고 결국 갤럭시 캠퍼스 스토어에서 구입하게 되었습니다.
아무리 스마트폰 가격이 많이 올랐다지만 비싸도 너무 비싼 건 사실입니다. 하지만, 지금까지 살아오면서 사치 한번 해본 적 없고 나름 열심히 살아가는 제 자신을 위해 한번 정도는 이 정도 금액을 지불하는 것은 괜찮다고 자기 위안을 하고 있습니다. 8월 8일이 되어야 받을 예정이라 아직도 1주일 정도가 남았지만 벌써부터 설레는 건 어쩔 수 없나 봅니다. 폴드 5 구매를 어디서 해야 할지 고민하시는 분들께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길 바라며 이만 마치겠습니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