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슈퍼노멀입니다. 2021년을 시작한 지 엊그제 같은데 어느덧 2022년을 맞이하였고, 이제 2021년 4분기에 대한 어닝 시즌에 돌입하게 되었습니다. 어닝 시즌에는 항상 은행주들이 먼저 실적을 발표하게 되는데 지난주에 이미 블랙록, 시티그룹, JP모건, 웰스파고 등의 기업들이 어닝을 발표하였고, 시장의 컨센서스를 비트(Beat)하는 등 나름 괜찮은 실적을 보여준 주간이었습니다. 어제 하루 휴장을 하고 다시 오늘부터 시장은 열리게 되는데 과연 이번 주에는 어떠한 기업들이 실적 발표를 할 것인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전부 다 기록하기에는 무리가 있으니 제가 관심이 있는 기업들과 많은 분들이 알만한 주식 위주로 소개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표에 있는 추정치(EPS)는 Earning whisphers.com 기준으로 작성된 글임을 참고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앞서 말씀드렸듯 본격적인 실적 발표가 시작되는데, 개인적으로 크게 기대는 안되지만 중요한 기업중에 하나가 넷플릭스(NFLX)라고 생각합니다. FANG+ 기업 중 하나인 넷플릭스가 실적을 어떻게 내주느냐에 따라 애플, 구글, 아마존, 테슬라, 마이크로소프트 등과 같은 빅테크 기업들에 대한 기대를 품을 수 있게 만들어 줄 것이며, 그로 인해 시장의 하락이 멈추면서 반등을 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생각하기 싫은 가정이긴 하지만 혹여 넷플릭스부터 어닝 미스(Miss)가 나고 그 이후 빅테크들도 힘을 못쓴다면 시장에 대한 충격은 더 크지 않을까요? 나스닥이 고점 대비 -10% 이내에서 조정을 보이고 있지만 나스닥 종목 중 1/3이 -50% 이상의 하락 상태라고 합니다. 이러한 것들은 거대 빅테크 기업들이 버텨줘서 지수 방어가 가능했던 일이라 생각합니다. 부디 미국 시장에 투자하는 투자자들이 기대하는 만큼의 실적을 보여주길 기원합니다. 일단 이번 주는 넷플릭스 파이팅!!